보안세상

충남 논산에 가볼만한 절! 반야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본문

내 생각

충남 논산에 가볼만한 절! 반야사에 대해서 알아보자!

똔민 2023. 7. 24. 19:46
반응형

요즘 SNS에서 핫한 사진명소인 논산 반야사 동굴입니다. 절 안에 위치한 이 동굴은 신비로운 분위기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하는데요~ 저도 이번 여름휴가때 직접 다녀왔습니다. 과연 어떤 곳인지 지금부터 소개해드릴게요^^

 

반야사는 어떤 절인가요?
반야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6교구 본사인 마곡사의 말사입니다. 신라시대때 창건되었다고 전해지며, 임진왜란 때 소실되었다가 조선 후기에 다시 지어졌다고 합니다. 대웅전과 명부전, 산신각 등 여러 건물들이 있고, 보물 제1745호로 지정된 삼층석탑이 있다고 하네요.


동굴안이라 시원한가요?
반야사 동굴은 산속에 위치해서 그런지 확실히 다른곳보다는 시원한 편이었어요. 하지만 그렇다고 에어컨처럼 아주 차가운 바람이 나오는건 아니고 딱 기분좋은 시원함이랄까요? 그래서 더위를 피하기엔 좋은 장소라고 생각했어요.

 

동굴법당 내부 모습은 어떤가요? 내부모습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반야사가 유명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반야사는 산 속 깊은 곳에 자리잡고 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절이지만, 국내 최대 규모의 동굴법당이라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있어요. 무려 길이 40m, 높이 5m나 되는 거대한 크기의 이 동굴법당은 자연동굴을 이용해서 만든것이랍니다. 원래 이곳은 고려시대 때 승려 혜명이 수행하던 암자였다고 해요. 하지만 임진왜란 당시 왜군에게 훼손되어 폐허가 되었다가 다시 복원되었는데, 이후 일제강점기때 일본인들에 의해 석굴암처럼 콘크리트로 덧씌워져 지금의 모습이 되었다고 합니다. 현재는 시멘트를 걷어내고 본래의 모습을 되찾았다고 하니 다행이죠?


주차장과 거리는 먼가요?
차를 타고 이동해야하기 때문에 주차장이 필수죠! 제가 갔을땐 평일이라서 그랬는지 차가 거의 없었어요. 주말이라면 아마 꽉 차있지 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차로 5분정도면 도착하니 그렇게 멀지는 않았어요.

어떤 옷을 입고 가야하나요?
아무래도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다보니 벌레나 모기가 많을것 같아서 긴바지랑 운동화를 신고 갔어요. 다행히 모기는 없었지만 혹시 모르니 조심하시는게 좋을듯 해요.

논산 반야사 동굴은 도심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특히 밤에 가면 조명덕분에 더욱 예쁘다고 하니 시간되시는 분들은 저녁시간에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