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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플레이에서 결제수단 추가 및 설정하는 방법

똔민 2024. 10. 8. 2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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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플레이 결제

구글 플레이 결제수단 추가하기 방법

통신사 소액결제 및 카드 등록

구글 플레이에서 통신사 소액결제, 신용카드 혹은 체크카드, 기프트카드 등록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다음 단계에 따라 손쉽게 결제수단을 추가해 보세요.

  1. 구글 플레이 앱을 실행합니다.
  2. 앱 왼쪽 상단의 가로줄 세 개 버튼을 눌러 메뉴를 엽니다.
  3. 결제 수단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원하는 결제 수단을 선택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합니다.

위 과정을 통해 구글 플레이에서 유료 앱, 영화, 책 등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결제 방법 필요한 정보
통신사 소액결제 휴대폰 번호
신용카드/체크카드 카드 번호 및 유효기간
기프트카드 코드 입력

결제수단 등록 후,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마음껏 즐겨보세요! ```구글 플레이 결제수단을 추가하는 방법에 대한 요청에 대한 응답 값은 상품 종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공식 문서를 참고해 주세요. 예를 들어, GoogleClient라는 클래스를 생성하여 androidpublisher 객체의 생성을 캡슐화하고 purchases 메서드를 통해 영수증을 가져오는 작업을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구현 코드를 클래스로 만들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발 중에 보안편리함을 동시에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는 기본적인 코드 구현 예시입니다: ```java public class GoogleClient { private AndroidPublisher androidPublisher; public GoogleClient() { // AndroidPublisher 객체 생성 및 설정 } public Purchase getPurchase(String token) { // 구매 내역 조회 메서드 } } ``` 이러한 방식으로 영수증 요청을 인터페이스로 처리하여, 클라이언트가 제공하는 값을 매개변수로 전달하면, 보다 구조화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구글 플레이 결제수단 추가하기에 대한 간단한 요약입니다: 1. 클래스 생성 - AndroidPublisher 객체 생성 - 관련 메서드를 통해 영수증 처리 2. 영수증 요청 처리 - 제공받은 값을 매개변수로 전달 3. 안전 및 편리성 - 클래스 사용으로 코드의 안전성과 편리성을 증대

  1. AndroidPublisher 객체 생성 및 설정
  2. 구매 내역 조회 메서드 캡슐화

개발자들이 이러한 방식을 활용하면, 구글 플레이 결제 수단의 추가 및 영수증 처리 과정이 더욱 원활해질 것입니다. 공식 문서의 가이드를 참고하여 정확하게 구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계 설명
1 클래스 생성 및 객체 캡슐화
2 메서드로 영수증 획득
3 안전성과 편리성 고려

이 글을 참고하여 구글 플레이 결제수단을 추가하는 절차를 이해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결제 인터페이스 설정하기

androidpublisher는 앱스토어와 달리 소모품과 구독상품을 별도의 인터페이스로 호출합니다. 또한, androidpublisherbuild 함수를 통해 androidpublisher 객체를 생성합니다. 이때 버전은 앞서 Oauth 2.0 범위에서 명시하고 있는 v3를 사용합니다. http_authHTTP 객체를 생성하고 인증합니다.

구분 설명
credentials 서비스 계정에 대한 인증 정보를 생성
scopes Google Play 개발자 API 접근 범위 설정
  1. androidpublisher 객체 생성: build 함수를 통해 생성
  2. Oauth 2.0 범위에서 v3 사용: 명시된 버전 사용
  3. HTTP 객체 인증: http_auth를 통해 인증 수행

결론적으로, 구글 플레이 결제 인터페이스 설정에 있어 중요한 요소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개발자는 Google Play 개발자 API에 효과적으로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결제 인터페이스 설정은 복잡할 수 있지만, 올바른 단계를 따라가면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OAuth 2.0 범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scope 정보는 OAuth 2.0의 공식 문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구현 코드에 대한 내용입니다.
먼저, 아래 단계에 따라 필요한 라이브러리를 설치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androidpublisher 객체를 생성할 것입니다. 앞서 우리는 `서비스 계정 키`를 이미 얻었습니다. 이 키를 통해 구글 서비스와의 인증을 처리하게 됩니다. androidpublisher의 상세한 스펙은 구글의 공식 문서를 참조하면 좋습니다.
영수증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구글의 androidpublisher 객체를 사용합니다. 해당 필드 값을 통해 플레이스토어에 영수증 요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결제 내역을 검증하고 처리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설정 및 구현 과정에 대한 요약 리스트입니다:

  1. 필요한 라이브러리 설치: 라이브러리를 통해 androidpublisher 객체 생성
  2. 서비스 계정 키 획득: 구글 서비스와의 인증을 위해 필요
  3. androidpublisher 객체 생성: 영수증을 조회하기 위한 설정
  4. 플레이스토어에 영수증 요청: 필드 값을 사용하여 요청


관련 정보를 좀 더 구체적으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단계 설명
라이브러리 설치 필수 의존성을 설치하여 개발 환경 구성
서비스 계정 키 인증을 위한 핵심 키, 구글 클라우드에서 생성 가능
객체 생성 androidpublisher 객체를 통해 API 호출 준비
영수증 요청 플레이스토어와 상호작용하여 영수증 데이터를 가져옴


이러한 과정을 바탕으로 구글 플레이 결제 인터페이스를 올바르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테스트와 오류 검증을 통해 안정적인 결제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입니다.

구글 플레이 결제 시스템

결제 토큰 : 인앱 상품을 구매할 때 사용자 기기에 제공된 토큰입니다. 새로운 구매는 서버가 클라이언트로부터 결제정보를 받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이 글에서는 클라이언트를 다루지 않기 때문에 필수로 필요한 필드에 대해서만 다루겠습니다. 필드 이름은 클라이언트에 따라 상이할 수 있습니다.

  • productId : 우리가 판매하는 인앱 상품 id입니다.
  • packageName : 우리 애플리케이션의 패키지 이름입니다.

이렇게 얻은 서비스 계정 키는 영수증 요청 과정에서 androidpublisher 객체를 생성할 때 사용합니다.

단계 설명
1 키 추가를 통해 새로운 키를 생성하고 JSON 파일로 다운로드
2 이미지를 참고하여 서비스 계정 탭으로 이동

본격적인 구현에 앞서 플레이스토어서비스 계정 키가 필요합니다. 서비스 계정 키 생성은 공식문서 안내를 따라주세요. 서비스 계정을 생성했다면 IAM 및 관리자 - 서비스 계정 페이지에서 생성한 서비스 계정을 선택합니다.

  • 인앱결제 로직을 새 구매갱신, 만료, 취소/재개, 환불로 나누어 설명합니다.
  • 인앱 상품 유형은 크게 소모품구독상품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 구현 언어는 Python을 사용합니다.

단 하나의 글로 서버의 플레이스토어 인앱결제를 구현하는 것이 이 가이드의 목표입니다. 저는 인앱결제를 구현하는 과정에서 공식문서와 여러 글들을 참고했지만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공식문서는 구현보단 스펙 중심으로 나열되어 있었고, 다른 대부분의 글들은 일부 구현 사항만 다루거나 자세히 설명하는 경우가 적었습니다. 그래서 이 가이드를 작성하였습니다. ```취소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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