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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영 교수의 적용된 사고 방식"

똔민 2023. 12. 19. 1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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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나영

지나영 교수의 사고 방식을 동의하고 아이들에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저는 지나영 교수님의 사고 방식에 전적으로 동의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고 방식은 우리 아이들에게도 적용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국, 우리는 아이들을 독립시켜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 필요한 것을 부모는 제공할 뿐이라는 것입니다.

지나영 교수님은 아이들을 독립시키기 위해서는 부모의 지원과 안전망이 필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부모는 아이들에게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을 제공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지원은 아이들을 의존적으로 만들면 안되며, 독립적인 사고와 행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에게 독립적인 사고와 행동을 가르치는 방법

  1. 자기 결정권을 존중하기: 부모는 아이들의 의견을 존중하고, 자기 결정을 내릴 수 있는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2. 문제 해결 능력과 자기 주도성 키우기: 아이들에게 문제를 스스로 해결하고 결정을 내리는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자기 주도성과 문제 해결 능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

  3. 실패와 실패에서의 배움 강조하기: 실패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며, 실패를 통해 배우고 성장할 수 있습니다. 부모는 실패를 인정하고, 실패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과 배움을 강조해야 합니다.
  4. 독립적인 자기 조절 능력 향상: 아이들에게는 자기 조절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필요합니다.

    부모는 아이들이 감정을 조절하고 행동을 조절하는 방법을 가르쳐야 합니다.

이러한 방법들을 통해 부모는 아이들을 독립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부모의 지원과 안전망은 필요하지만, 결국은 아이들이 자기 자신을 독립적으로 관리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합니다.

과잉 행동 주의력 결핍(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은 학교 현장에서 많은 아이들이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 문제입니다. 이러한 상황은 ADHD 등 발달 장애에 대한 교육과 이해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입니다. ADHD 아이들은 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위축적인 내성과 같은 특징을 보입니다.

이러한 특징들로 인해 아이들은 학습과 사회적 관계 형성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ADHD 아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학교에서는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교사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한 교육프로그램과 다양한 교육 자원 을 제공함으로써 교사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사회적, 감정적, 학습적인 요구에 부합하는 지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교 내에서의 친사회적 환경 조성과 용임(assessment)을 통해 개별적인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ADHD 아이들의 교육에는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많습니다. ADHD 아이들은 선생님의 지도나 교육 과정에서의 불일치, 일관성 부족 등으로 인해 소외감을 느낄 수 있으며, 혼자서 작업하기 어렵고 전체적인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ADHD 아이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요약: - ADHD는 주의력 결핍과 과잉 행동을 포함한 발달 장애입니다. - ADHD 아이들은 학교 적응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으며, 사회적, 감정적, 학습적 요구에 부합하는 지원이 필요합니다.

- 학교에서는 이러한 아이들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과 자원을 제공하여 교사의 이해도와 학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습니다. - 그러나 아직 학교 교육에서 개선이 필요한 점이 많으며, ADHD 아이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과 지원이 더욱 필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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