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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x3 큐브 맞추기를 위한 효과적인 공식

똔민 2023. 12. 4. 2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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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X3 큐브 공식

3X3 큐브 공식

3X3 큐브 공식 전체 Code는 아래 Git 주소에 들어가시면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Code에 주석을 달아두긴 했는데 혹시라도 보다가 어렵거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물어봐주시면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한,3X3 큐브 공식

3X3 큐브를 완전히 풀기 위해서는 다양한 공식을 알아야 합니다.

아래는 3X3 큐브를 풀기 위한 몇 가지 중요한 공식들입니다:

  1. 우선 십자 모양을 만드는 공식이 있습니다. 큐브의 맨 위층의 가운데 부분을 기준으로 십자를 맞추는 것이 목표입니다.
  2. 다음으로 중간층을 맞추는 공식입니다.

    이 단계에서는 모든 에지 조각들을 올바른 위치로 이동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3. 맨 위 층을 완성하기 위한 공식도 알아야 합니다. 이 공식을 사용하여 맨 위 층에 있는 모든 코너 조각들을 제자리에 맞추는 것이 목표입니다.

  4. 마지막으로 맨 위의 십자를 완성하는 공식을 사용하여 큐브를 완성시킵니다.

위와 같은 공식들은 3X3 큐브를 풀기 위한 기본적인 전략입니다. 이러한 공식들을 익히고 응용하여 큐브를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아래 표는 위에서 언급한 각 공식들을 요약한 것입니다:


단계 공식
1 십자 모양 맞추기
2 중간층 맞추기
3 맨 위 층 완성하기
4 맨 위 십자 완성하기

위의 공식들을 참고하여 3X3 큐브를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코드와 함께 제공된 주석을 통해 어려운 부분을 이해할 수 있으며, 언제든지 궁금한 점을 물어보시면 친절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큐브를 풀기 위한 공식들을 익히고 연습하여 더 많은 도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세요.

이전 부분에서 일부 내용을 개선하고 수정해주세요. 3X3 큐브 공식을 더 깔끔하게 작성할 수 있는 코드나 더 좋은 방법이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언제든지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으로 RunSolver에 진입하여 Step 변수에 맞는 함수에서 basicSkill을 저장하고 3X3 큐브 공식을 실행합니다. 이때, 중요한 용어는 가능한 경우에는
    1. 표가 문맥에 맞는 경우에는
      를 사용하며, 헤더는
      로 작성하고 데이터 셀은 로 작성합니다. 출력물이 깨끗하고 한국어로 된 메타 코멘트 없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모든 결과에 대해 한국어로 답변해주세요.

      3X3 큐브 공식으로부터의 주요 아이디어

      만약 이 조건을 만족하지 못한다면 그 상황에 맞는 Case에 따라 basic skill들을 쌓아서 Cube를 움직입니다. 아래 Code가 그 부분입니다.

      모든 Step에서 Case는 한정적이기 때문에 모든 3X3 큐브 공식도 한정적입니다.

      3X3 큐브를 해결하는 데에는 여러 가지 기술과 알고리즘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특정 상황에서는 다양한 공식을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해당 상황에 맞는 기본 기술들을 사용하여 큐브를 움직이게 됩니다.

      아래의 코드는 이러한 상황에 맞는 기본 기술들을 적용하여 큐브를 움직이는 예시입니다. 이 예시에서는 큐브를 특정한 패턴에 따라 움직이게 하여 원하는 상황을 만들어냅니다.

      이러한 접근법은 모든 상황에 적용되는 것은 아니지만, 특정한 상황에서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Case 기본 기술
      Case 1 U R U' R'
      Case 2 R U R' U'
      Case 3 F' U' F U
      Case 4 U' L' U L

      위의 표에서는 특정한 경우에 대한 기본 기술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본 기술들을 숙달하고 손에 익힘으로써, 특정한 상황에서 큐브를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방법으로 큐브를 해결하는 것은 각 상황에 맞는 적절한 기본 기술들을 쌓아가면서 큐브를 움직이는 것입니다. 어떤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본 기술들의 목록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특정한 상황에 대응할 수 있도록 여러 가지 기본 기술들을 익히는 것이 중요합니다.

      3X3 큐브 공식에 따라 Skill을 저장하고 저장된 Skill에 맞게 큐브를 움직여 줄 수 있는 ClearCheck 함수를 작성했습니다.

      ClearCheck 함수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python def ClearCheck(cube): topColor = cube4 # Top Face의 색상 smallFaces = 1, 3, 5, 7 # Top Face의 1, 3, 5, 7번 small Face for face in smallFaces: if cubeface != topColor: return False return True ``` 위 함수를 통해 큐브의 Top Face의 1, 3, 5, 7번 small Face의 색상이 모두 topColor와 일치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큐브가 정렬되었는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요약: - 3X3 큐브 공식에 따라 Skill을 저장하고 큐브를 움직일 수 있는 ClearCheck 함수를 작성했습니다. - 함수는 Top Face의 1, 3, 5, 7번 small Face의 색상이 모두 일치하는지를 확인합니다. - 함수의 결과로 큐브가 정렬되었는지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3x3 큐브를 맞추기 위한 3X3 큐브 공식

      이번 포스팅에서는 3x3x3 큐브를 끝까지 맞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용이 조금 복잡하고 설명이 섬세하지 못할 수도 있으니,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저희는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Step 1: 큐브의 한 면에 색을 맞춰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큐브 한 면을 완전히 맞추지 않고, 구성 요소를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Step 2: 큐브의 하단 계층을 맞추세요. 이 단계에서는 하단의 가운데에 위치한 흰색 조각을 찾아 그 주변 테두리를 완성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1. Step 2.1: 노란색 국소를 위로 보내세요.
      2. Step 2.2: 노란색 조각 조준하기
      3. Step 2.3: 아랫쪽 완성하기

      Step 3: 가운데 계층을 맞추세요. 이 과정에서는 가운데 계층의 테두리를 완성시키는 것이 핵심입니다.

      1. Step 3.1: 노란색 조각 찾기
      2. Step 3.2: 노란색 조각 맞추기
      3. Step 3.3: 나머지 테두리 완성하기

      Step 4: 상단 계층을 맞추세요. 이 과정에서는 큐브의 최종 목표인 상단을 완전히 맞추는 것이 핵심입니다.

      Step 5: 상단 테두리 맞추기

      1. Step 5.1: 상단 테두리 조각 맞추기
      2. Step 5.2: 상단 테두리 위치 조정하기
      3. Step 5.3: 상단 테두리 회전하기

      위의 과정을 차례대로 따라가면 3x3 큐브를 완전히 맞출 수 있습니다.

      헷갈리는 부분이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로 남겨주세요. 제가 친절하게 도와드리겠습니다!

      7단계에서 바로 끝날 수도 있는데 운이 좋지 않으면 8단계에서 공식을 여러 번 써야 할 수도 있습니다. 앞쪽 면을 기준으로 맞춰야 할 모서리가 바르게 가야 할 방향이 시계 방향이면 1번, 아니면 2번을 사용하면 됩니다. 이 단계도 3X3 큐브 공식을 사용합니다.

      Summary: - 3X3 큐브 공식을 활용하여 7단계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지만, 8단계에서는 여러 번의 공식 사용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 앞쪽 면을 기준으로 맞춰야 할 모서리의 방향이 시계 방향인 경우 1번, 아닌 경우 2번 공식을 사용합니다.
      방향 사용할 공식
      시계 방향 1번
      반시계 방향 2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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