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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원식 횡단보도: 안전과 편의를 한 번에 본문
고원식 횡단보도 1
고원식 횡단보도는 횡단보도 부분에 최대 1/18의 기울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횡단보도 전후면에 휠체어 회전구간 1.5m와 수평구간을 확보한 후 횡단보도에 경사를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횡단보도는 1/50 이상의 기울기는 수평이 되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고원식 횡단보도에 대한 설치 방법
고원식 횡단보도는 기준에 따라 자연구배를 적용하여 수평으로 판단됩니다. 설치 방법은 경사진 곳과 차량 출입구가 있는 곳에서 나누어 집니다.
- 차량 출입구가 없는 경우: 보행로 폭에 따라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합니다.
- 건물 부지가 커서 내려가는 경사를 필요로 하는 경우: 내려가는 경사를 고려하여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합니다.
고원식 횡단보도 2
고원식 횡단보도는 대부분 차량출입구에 설치됩니다. 이로 인해 BF에서 설치하는 횡단보도 또는 고원식 횡단보도라고도 불립니다.
고원식 횡단보도는 차도와 보행로의 단차를 150mm로 유지하면서 건설됩니다. 고원식 횡단보도의 설치 위치 - 보행자 보호를 위해 고원식 횡단보도는 차량 출입구 부근에 설치됩니다. - 이는 보행자가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최소화하고, 신호대기 시간을 단축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고원식 횡단보도의 특징 - 고원식 횡단보도는 보행자의 안전을 위해 높이가 일정하게 유지됩니다. 이는 보행자가 차량에 대한 시야를 향상시켜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또한, 고원식 횡단보도는 보행자에게 신호를 줄 수 있는 효과적인 시설입니다.
보행자가 지나갈 때 차량에 대한 우선권을 보장하며, 보행자 보호 역할을 수행합니다.
고원식 횡단보도의 이점
1. 안전한 보행 환경 제공: - 고원식 횡단보도는 차량 출입구 근처에 설치되어 보행자의 안전을 보장합니다. - 보행자는 고원식 횡단보도를 통해 차량과의 충돌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2. 시야 확보를 통한 사고 예방: - 고원식 횡단보도는 높이가 일정하게 유지되어 보행자의 시야를 개선시킵니다. - 이를 통해 보행자는 차량을 더 잘 볼 수 있으며,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3. 효과적인 보행 신호 시스템: - 고원식 횡단보도는 보행자와 차량 우선권에 대한 지침을 제공하여 효과적인 보행 신호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 이를 통해 보행자는 신호를 기다리며 안전하게 횡단할 수 있습니다.
장점 | 설명 |
---|---|
안전한 보행 환경 제공 | 차량 출입구 근처에 설치되어 보행자의 안전 보장 |
시야 확보를 통한 사고 예방 | 높이가 일정하게 유지되어 보행자의 시야 개선 |
효과적인 보행 신호 시스템 | 보행자와 차량 우선권에 대한 지침 제공 |
이제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하기 위한 조건에 대해 더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기존 보행로의 폭은 최소한 2,100mm 이상으로 확보되어야 합니다.
이것은 보행자들이 횡단보도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충분한 공간을 제공해야 한다는 뜻입니다. 고원식 횡단보도는 고정된 높이의 중앙 고원이 있으며, 이를 통해 보행자들은 천천히 길을 건널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행로의 폭이 충분해야 고원을 설치할 수 있고, 보행자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하기 위한 조건 중 하나는 기존 보행로의 폭이 2,100mm 이상이어야 합니다.
- 고원식 횡단보도에는 고정된 높이의 중앙 고원이 있으며, 이를 통해 보행자들은 안전하게 길을 건널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더 명확하게 전달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조건 | 내용 |
---|---|
기존 보행로의 폭 | 2,100mm 이상 |
고원식 횡단보도 | 고정된 높이의 중앙 고원을 포함 |
이렇게 설명하면 블로그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깔끔하고 논평이 없는 답변입니다
고원식 횡단보도 기준
고원식 횡단보도는 안전한 도로 횡단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횡단보도 설계 시 특정 기준을 준수해야 합니다. 우선, 횡단보도의 최소 폭은 1,200mm여야 합니다.
이렇게 넓은 폭을 확보하여 보행자들이 안전하게 횡단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횡단보도의 단차를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차량과의 높이 차이를 줄이기 위해 횡단보도의 단차를 최소한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보통 경계석의 높이는 150mm입니다. 이러한 단차 기준을 준수하여 보행자와 차량 간의 안전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차량이 횡단보도를 통과할 때에도 경사를 고려해야 합니다.
횡단보도 경계석의 경사는 차량의 최소 기울기인 1/6 이상이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경계석의 높이와 경사길이를 적절하게 조정해야 합니다. 차량 경사를 1/6 경사로 올리기 위해서는 900mm의 경사길이가 필요합니다.
이러한 고원식 횡단보도의 기준을 준수하여 도로 사용자들의 안전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횡단보도 설계 시 제한된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보행자와 차량의 충돌을 예방하기 위해 정확한 기준을 따라야 합니다.고원식 횡단보도는 차도를 높이기 위해 설치되는 횡단보도로, 차량경사구간이 필요합니다.
고원식 횡단보도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기존 보행로의 폭이 가장 중요합니다. 요약: 1. 차도의 높이를 높이기 위해 고원식 횡단보도를 사용합니다. 2.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를 위해 기존 보행로 폭을 고려해야 합니다.
구간 | 설명 |
---|---|
차도 | 고원식 횡단보도를 위해 차량경사구간이 필요합니다. |
보행로 | 고원식 횡단보도 설치를 위해 기존 보행로 폭이 중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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