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세상

CCNA 자격증 취득 본문

자격증

CCNA 자격증 취득

똔민 2017. 2. 9. 03:18
반응형

CCNA 시험은 한국에서는 딱히 의미가 없는 자격증 입니다. 단지, 상위 계층의 자격증들을 바라보고 따는 정도

그런데 결국 CCNP , CCIE 등도 같은 처지 입니다. 우리나라가 자격증이라든지 특정 직군의 무서울정도로 집요한 습성이 있어서 그런지 유독 이런 자격증들은 한국에서 폭발적으로 수요가 증가합니다. 그만큼 희소성은 떨어집니다.


대학생이시라면 기사자격증과 전공이든지 하나라도 진득하게 파신 후에 뭔가 다른 부가적인 것으로 어필하고 싶으실때 취득하세요. 전공과 학점 등이 뒷받침 되어야 자격증 역시 빛이 바랍니다. 

2017.02.09 기준으로 171Q 덤프를 이용해 취득 했습니다. 자격증은 취득하기 위한 자격증 공부 말고 실제로 라우터나 스위치등을 설정해 연습을 하고 싶으신분들은 PACKET TRACE 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실제 라우터에 SETUP도 해보고 EIGRP , RIP , OSPF 등을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시험 응시는 피어슨뷰 회원가입을 하고 시험 검색란에 CISCO 라고 검색을 하고 난뒤 "시험 감독관이 있는 시험장" 이란 단어만 꼭 기억하시고 시험을 보시기 바랍니다. 시험의 전체 명칭은 "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 200-125 응시 장소를 선택 하신 후 시간표 일정을 정하면 됩니다. 



관련 자료는 첨부자료로 업로드 하겠습니다.(덤프 특성상 이 시점 이후에 유효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필요하신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반응형
Comments